반응형
이벤트 드리븐 - 키보드의 입력, 마우스 클릭, 네트워크 패킷 등 언제 동작할지 모르는 반응(event)가 일어 났을 때 처리되는(driven) 방식을 의미한다.
즉 컴퓨터 프로그램 중에서 특히 이벤트에 반응하여 동작을 변경하는 방식을 이벤트 드리븐방식이라고 한다.
주사용 목적은 대화형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사용한다.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이벤트 기반 시스템은 보통 이벤트 루프의 형태로 동작한다. 이벤트 루프는 평소에 장치로부터 입력이나 내부경보를 계속해서 기다리고 있다가, 이와 같은 활동이 발생하면 이벤트를 생성시킨다. 이벤트 기반 시스템은 발생한 이벤트에 대해 언제, 어디서, 어떤 이벤트가 발생했는지 따위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 데이터를 필요한 이벤트 핸들러로 발송한다.
다른 예로는 사용자가 키보드의 키를 누를 때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누른 키와 관련된 데이터와 함께 'KeyDown' 이벤트를 수신하게 된다.
출처 : 위키백과
반응형
'코딩 > 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어] 디버깅 모드와 릴리즈 모드의 차이점 (0) | 2016.06.13 |
---|---|
[용어] RAS (remote access server) , 원격접속서버 (0) | 2016.03.30 |
[용어] V2V(Vehicle to Vehicle) (0) | 2016.03.14 |
[용어] 네트워크 브릿지 (0) | 2016.03.03 |
[용어] 콜백(callback) (0) | 2016.03.03 |